fbpx

전부 알아서
해주니깐,
코지바이브 인터뷰

전부 알아서 해주니깐,
코지바이브 인터뷰

대한민국의 트리 시장을 바꾸고 있는 '코지바이브'는 블랙트리 브랜드입니다!

처음 창고임당을 접하게 된 계기

블랙트리는 시즌성 상품으로 주로 겨울철에 판매가 되며, 다양한 종류의 SKU가 있는 것이 특징이에요. 심지어 구성품을 추가하면 한 주문 건에 3개의 박스가 출고되는 경우도 있죠. 처음엔 본사에서 직접 포장하고, 택배도 발송했어요. 판매되는 수량이 많아질수록 매출이 올라 기분은 좋았지만, 한편으론 굉장히 걱정되었죠.

이 많은 물량을 포장하고, 출고하기 위해 회사 전 직원이 하루 종일 달려들었어야 했거든요. 그렇게 첫 시즌을 보내고 나서 직접 출고하는 것은 어렵겠다고 판단했어요. 두 번째 시즌을 준비하면서 3PL 업체를 찾게 되었고, 그렇게 만난 곳이 바로 ‘창고임당’ 이었어요. 정말 다양한 3PL업체를 알아봤고 창고임당과도 통화를 하게 되었어요. 젊은 남자 직원분이 받으셨고, 굉장히 열정적으로 창고임당에 대해 설명해 주셨죠. 이렇게 자기 회사처럼 열심히 임하는 직원이 있을까 놀랐었는데요. 나중에 알고 보니 대표님이었습니다.

창고임당을 선택했던 이유

그 많은 3PL 중에 과정에서 창고임당을 선택했던 데에는 많은 이유가 있지만 우선 대표님의 젊고, 열정이 넘치는 모습을 보고 함께 성장할 수 있을 것이라는 확신이 들었어요. 더 큰 성장을 목표로 하는 저희 브랜드와 창고임당의 열정이 잘 어울릴 것 같았죠. 또 상품을 안전하고, 효율적으로 보관할 수 있는 경험을 가지고 있다고 느꼈어요. 트리는 비시즌 기간의 보관이 중요하거든요. 상품의 손상 없이 안전한 보관이 가능한 것도 충분한 메리트로 다가왔습니다. 또 소통이 원활할 것이라고 생각했어요. 문제가 생기면 바로바로 해결될 수 있는 부분은 아주 큰 장점이 아닐까 싶습니다. 풀필먼트 업계의 큰 업체들보다 빠르고, 정확하게 문제를 해결하고, 소통하는 모습에 창고임당으로 선택하길 잘했다고 느꼈습니다.

창고임당을 이용하며 느낀 점

창고임당을 이용하고 많은 부분이 개선되고, 편리해졌어요. 매번 발주 작업을 하지 않아도 된다는 점이 업무 시간을 단축해 줬습니다. 그 시간에 다른 업무를 진행하고, 더욱 많은 매출을 만들어낼 수 있기 때문에 가장 만족하는 부분이에요. 화주사에 맞는 방향으로 항상 고민해 주시는 창고임당 직원분들 덕분에 타 업체를 이용할 때보다 업무의 진행이 원활해졌어요. 특히 매니저님의 경우 저희보다 더 저희 문제를 고민하고, 해결해 주시려는 모습에 항상 감사하게 생각하고 있어요. 긍정적인 변화를 경험하게 해준 창고임당에 항상 감사하며, 3PL을 찾고 있는 분들이라면 창고임당이 좋은 선택이 되지 않을까 감히 생각해봅니다.